2015 강남구 의료관광협회 정기모임

2015 강남구 의료관광협회 정기모임

2015 12.22 강남구 의료관광협회 명예기자단 정기모임

12월 22일 데이터경영학과 13학번(김민아, 김해인, 류현지, 심소영, 홍성정)학생들이 강남구 의료관광협회를 방문했습니다.
​김민아 외 4명의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은 201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강남구의료관광협회 명예기자단으로써 협회소식지 발행에 참여하게 됩니다.

강남 메디컬투어센터의 의료코디네이터분들께서 센터를 소개해주셨습니다.
홍보존에서는 성형, 피부, 검진, 한방 등 강남의 우수한 의료기관의 상담코디네이터가 상주하여 시술 또는 수술관련 무료상담 진행 및 병원예약서비스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피부측정, 체성분분석기, 자동협압계가 비치되어있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피부측정 체험은 일반광, 편광, 자외선광으로 얼굴전체를 촬영하여 모공, 주름, 색소침착, 피지, 피부색&톤을 분석 하여, 건강한 피부유지를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며, 10분의 짧은 소요시간으로 피부를 분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신기했고, 피부의 나이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체험이었습니다.

개인별로 체질에 맞는 다양한 한방차를 시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의 전통의학과 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방체험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데이터경영학과 친구들이 직접 아로마, 라벤더 향을 골라서 한방미스트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강남구의료관광협회 명예기자단을 활동을 하기 위해서 홀수달 첫 번째주 목요일에 정기모임을 갖기로 했습니다.
기자단 활동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함께 강남구의료관광협회 뉴스레터도 읽어보고, 강남구의료관광의 동향에 관한 자료도 함께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강남구의료관광협회 안형선 사무국장님께서 기자단 활동을 위한 명예기자단 매뉴얼을 주셨습니다.
이 매뉴얼을 바탕으로 각자 사전 준비를 해서 1월 7일 정기모임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융합경영학과 학생들이 뉴스레터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우리나라의 의료관광 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활동에 참여할 예정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