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2회 데이터경영학과 경영사례개발대회

2016 제2회 데이터경영학과 경영사례개발대회

12월 1일(목), 제2회 데이터경영학과 경영사례 개발대회가 있었습니다. 11월10일까지 팀별 사전제안서를 제출 한 후, 11월14일 본선진출 최종 5팀을 선발하였습니다. 경영사례개발대회 본선 심사는 김주헌 학장님, 김억환 학과장님, 김태동 교수님, 이희정 교수님, 박대근 교수님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본 행사는 학회장 박형주 학생과 부학회장 김승민 학생의 사회로 진행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발표한 팀은 (주)해찬정밀에 대한 조사를 한 SHY 팀입니다.

(주)해찬정밀은 지난 93년에 설립되었으며, 인쇄기부품(에어샤프트, 롤, 기어박스, 톡타나이프)을 제조공급하는 국내 최대, 최고의 인쇄기 부품 전문 회사입니다.

두 번째 팀은 (주)윈스를 조사한  Moving Rib 팀입니다.

(주)윈스 기업은 2003년 코스닥 상장된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 네트워크 보완 분야에서 침입방지 시스템(IPS), DDos, APT방어 시스템, 통합위협관리(UTM), 방화벽에 이르기까지 시장 이슈에 따른 핵심 솔루션에서 각각 우위를 기록하며 보안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각 팀의 발표가 끝날 때마다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발표에 대한 궁금증과 참가팀의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대회 직후 수상자들과 함께 단체사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의 행사를 통해 데이터경영학과만의 추억을 하나 더 새기게 되었습니다.

경영사례개발대회를 열심히 준비해준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과 교수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