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의도 켄싱턴호텔 견학을가다

2016 여의도 켄싱턴호텔 견학을가다

켄싱턴호텔 견학을 가다

​2016년 5월 24일 화요일 관광학개론, 호스피탈관광실무 수업으로 여의도 켄싱턴호텔 견학을 하였다.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은 데이터경영학과 3-4학년으로 구성된 약 25명의 학생들이었다.
켄싱턴호텔은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쪽에 위치한 특2급 호텔로 외국인 관광객들, 국회의원들이 주된 고객층이었다.
견학은 약 1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두 분의 직원분들이 객실부와 고객만족부로 나뉘어 호텔 내의 휘트니스센터, 세탁실, 미디어실, 스위트룸, 디럭스룸 등을 안내해주셨다.

켄싱턴호텔의 객실들은 클래식함을 특징으로 ‘응답하라 1988’의 촬영장소가 되었으며, 기업인들의 출장 시 숙박, 회의장소, 중국인 관광객들의 숙박소로 이용되고 있었다.

또한 룸 투어를 마친 뒤 이어진 Q&A시간에서도 직원분들의 친절하고 구체적인 답변이 인상적이었다.
면접과 관련된 질문에는 첫 인상과 말, 행동에서 보여지는 기본적인 인성을 가장 중요시 한다고 하셨으며, 중국어 회화 가능자가 유리할 것이라고 하셨다. 또한 업무 시 힘들거나 곤란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의 주관이 뚜렷한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하는데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하시면서 많은 경험들을 말씀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견학을 계기로 학생들은 호텔업과 관련하여 준비해야 할 사항, 기본 소양, 호텔업에서의 업무 등에 대해 현장에서 듣게 된 시간을 가져 좋은 경험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