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데이터경영학과 총MT

2017학년도 데이터경영학과 총MT

2017학년도 데이터경영학과 총MT

​지난 3월 31일 데이터경영학과 학생 1~4 학년과 타과 복수전공 학생으로 구성된 140여명과 교수 10여명이 경기도 청평 상수리펜션으로 총 MT를 떠났다. 이 행사는 학과 개설이뢰에 최초로 전학년이 참가한 행사라 상당한 의미가 있었다.

 

 참가한 학생들은 과학생회의 진행과 함께 야외 바베큐 고기로 저녁을 먹었으며, 저녁식사 후에는 락&락 레크레이션을 참여했다. 레크레이션 역시 과학생회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의 노래실력, 춤실력 등 다양한 장기를 볼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레크레이션이 끝난 후 학생들은 각자의 조원들과 함께 약간의 음주와 더불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을 통해 친해지고, 대화를 통해 서로에 대한 궁금증과 학과 생활을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바쁜 시간을 내어 함께해주신 교수님들과도 오랜만에 혹은 처음으로 함께 술 한잔을 나누며 진로, 학업 등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참여한 고학번들의 만족도 역시 높았다.

(이 사진은 MT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수들의 단체 사진이다.)

 새벽까지 이어진 대화는 해가 뜨고서야 끝이 났다. 모든 학생들은 돌아올때와 같이 과학생회가 준비한 버스를 타고 집으로 안전하게 귀가했다. 다친 학생없이 모두가 무사히 돌아간 것만으로도 이번 행사는 성공적이었다.

 이처럼 학년, 학번과 교수, 학생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어울려 생각을 나누고 서로를 알아갔던 이번 행사는 1학년 신입생들 뿐 아니라 모든 참가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