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빅데이터분석사 특강

학술대회 및 입상실적뉴스분류되지 않음질의 및 응답SNS 카드뉴스

재무빅데이터분석사 특강

여러분, ‘재무빅데이터분석사’ 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4차 산업혁명 출현과 함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이 확산되며, 기업 경영 환경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업 내외부 정보들이 생산·유통되는 데이터 범람 시대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 가공·활용 할 수 있는 능력은 기업의 필수 생존 전략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맞춰가기 위해 우리가 관심가지면 좋을만한 자격증 시험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재무빅데이터분석사란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재무·회계지식과 데이터 분석능력을 겸비한 인력을 양성하고, 이러한 인재들을 기업과 연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자격시험입니다. 특히, 국내 재무·회계 관련 자격시험으로는 최초로 Python 프로그래밍 언어 및 Python으로 만들어진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인 Fraudit의 활용능력을 시험범위에 포함하고, 데이터베이스, 통계 및 회계와 같이 재무·회계 빅데이터분석에 필요한 선행지식을 함께 검증함으로써 ‘재무·회계지식과 데이터 분석능력을 모두 검증하는 융합형 자격시험’입니다.

기업 재무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을 위한 회계지식과 전산화된 데이터를 직접 저장하고 추출에 필요한 데이터 베이스 이해도, 그리고 데이터의 요악·예측 및 결론 도출에 필요한 통계지식을 검증하며, 대용량의 데이터 활용을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 Python과 전산감사소프트웨어 Fraudit의 실무활용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입니다.

재무·회계 및 회계감사분야에 흥미나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배워보고 싶은 학생이나 전문성을 가지고 일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재무빅데이터분석사 자격증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이번에 우리 학과에서는 취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재무빅데이터분석사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재무·회계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또는 자격증 취득을 도전해보고 싶은 학생 모두 환영합니다. 또한 Python과 Fraudit으로 재무와 회계문제를 잘 다루고 싶은 학생들은 모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생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진행강사: 김태식 회계사(한국공인회계사회 회계정보분석팀장)

※ 특강 일시: 11월 7일(토), 11월 14일(토), 11월 21일(토)

※ 특강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12시 20분

※ 특강 진행: ZOOM 진행 (ZOOM 주소는 추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