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영 교수님의 ‘비정형데이터분석’ 강의 수강 후기

학술대회 및 입상실적뉴스분류되지 않음질의 및 응답SNS 카드뉴스

김효영 교수님의 ‘비정형데이터분석’ 강의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데이터경영학과 15학번 선종웅입니다. 저는 제가 흥미를 느끼고 꿈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된 수업 비정형 데이터 강의에 대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비정형 데이터 마이닝 수업은 그림, 문자, 사진 기타 등등 숫자 형태로 구성되어있지 않은 즉, 비정형화 되어 있는 것을 분석하는 과정입니다. ADP(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에 들어가는 내용이며, 공모전, 경진대회 등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내기에 가장 효과적인 과목입니다. 일반 학부생은 정형화된 데이터를 받거나 수집하는 과정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데에 반해 비정형데이터는 인터넷상에 많이 있기 때문에 실습에도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정형 데이터 마이닝을 스스로 학습한다면 해야 할 게 굉장히 많습니다. 이론적인 것은 물론 코딩 실습 또한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하죠. 처음 컴퓨터 언어를 접한 사람이 이러한 과정을 다 진행해야 한다면 기약없이 공부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김효영 교수님은 이론을 중점으로 샘플 코드를 지급하며 쉽게 이론과 코딩을 접목시킬 수 있게 해주시고 코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여 추가적으로 질문을 하면 그에 대해 상세한 답변을 해주십니다. 그러나 이렇게 추가적인 내용은 시험에 반영되지 않기에 더욱 공정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비정형 데이터 마이닝이 어려운 과목은 맞습니다. 그렇기에 취업 시장에서 가질 수 있는 경쟁력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꾸준히 데이터 관련해서 공부하고 있는 입장에서 아직 수강하지 않은 학우분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여러 가지 강의를 들어보고 책을 구입해서 읽어본 입장에서 김효영 교수님만큼 효율적으로 강의를 하시는 분은 뵌 적이 없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해하기 쉽게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김효영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수업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부담 없이 저에게 연락하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