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근 교수님께서 수주하신 프로젝트에 대한 인터뷰

학술대회 및 입상실적뉴스분류되지 않음질의 및 응답SNS 카드뉴스

박대근 교수님께서 수주하신 프로젝트에 대한 인터뷰

데이터경영학과 학우분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학과의 학과장님 박대근 교수님께서 수주하신 2개의 프로젝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의정부 용현산단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분석, 의정부시, 2020

-4대 공적연금 재정전망 모형 재구축 및 연기금 재정전망 교육, 국회예산정책처, 2020

위 2가지의 프로젝트를 박대근 교수님께서 수주하셨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이해가 수월하도록 학우분들께 소개하기 위하여 교수님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의정부 용현산단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분석 프로젝트는,

의정부 산업단지 중 하나인 용현 산업단지의 실제 기업들의 불만과 경영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용현산업단지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하여, 용현산단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전략을 만들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19학번과 20학번 학우분들이 진행중이며, 올해 11월에 마무리 된다고 합니다.

4대 공적연금 재정전망 모형 재구축 및 연기금 재정전망 교육 프로젝트는,

국회예산정책처 4대연금이라 불리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을 ‘사회보장성 연금’이라고 합니다. 이 사회보장성 연금에 대한 재정전망을 수행하고, 재정전망 모형을 만들어 R로 구현하고 그것을 담당자들에게 교육 시키는 프로젝트로, 이 프로젝트는 지난 여름방학부터 시작하여 14학번과 15학번 학우분들이 진행중이며, 내년 2월에 마무리 된다고 합니다.

박대근 교수님께서는 우리학과 학생들이 앞으로 수요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에 진출하거나, 재정전망이나 자산운용을 하는 회사에 진출할 때의 유리한 점들을 생각하여 진행중인 프로젝트이며, 우리학과 학생들에게 경험을 쌓아주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해나가며 실제 실무적인 경험을 쌓아주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교수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학과장님께서 우리학과 학생들에게 정말 많은 관심과 열정을 쏟고 계시며, 누구보다 더 우리를 빛나게 하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경영 학도로서 재무와 회계 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인터뷰 해주신 박대근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