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인사


세계적 경영 트랜드는 컴퓨터 활용과 데이터 분석 관리,
경영학 기반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데이터분석 능력을 갖춘 경영인 육성

21세기 디지털 지식 경제 시대에 관리해야 하는 정보의 범위와 양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관리 실무에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능력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영학적 역량과 정보처리 역량을 복합적으로 강조하는 대학 교육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실정입니다. 데이터경영학과는 이러한 복합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기업 지향적이며 실무적인 영역을 강조하는 학과입니다.

데이터경영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은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활용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통계, 정형 및 비정형데이터마이닝, 시각화, 경영정보시스템, 데이터 기술과 데이터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를 학습하고, 마케팅, 조직, 회계/재무, 생산운영 경영 제분야에의 응용하는 방법들을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은 여러분들이 원하는 기업에서 중요한 정보처리 역량을 갖추어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이끄는 경영 인재들로 거듭나게 해줄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이러한 정보처리 역량을 갖춘 경영 인재들을 선호하고 있으며, 데이터경영학과 졸업생들을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consultant-779590_1920 (1)
KakaoTalk_20170912_103033276

미국 와튼 비즈니스 스쿨 (유펜)의 Business Analytics (데이터 분석 경영) 학부 전공에 비교되는 독보적 한국 모델

 

저희 교수진은, 데이터경영학과 졸업생들이 데이터 분석 경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활약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교육하며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최고라는 자부심 속에 각자의 역할을 담당하게 하는 것이 스승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일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과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차병원 그룹이 가지고 있는 국내외 병원과 기업 네트워크는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보는 살아있는 교육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며, 그룹의 지원을 발판으로 서울 및 경기지역 CEO 네트워크 형성, 융합경영대학원 설립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해가고 있는 저희 데이터경영학과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데이터경영학과 학과장
박대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