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학년 (주)하나공장&벨라보르사 견학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은 (주)하나공장에서 가죽원단을 생산하는 과정을 보고, 양주에 위치한 벨라보르사 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주)하나는 1996년 창업해 경기북부 양주시에 위치한 피혁제품 수출의 선두주자입니다. 2007년 제1공장, 2008년 제2공장을 설립했고, 피혁제품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 (주)하나에서는 신발, 핸드백, 가방, 지갑, 벨트, 가구, 자동차 시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가죽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2014년, 그동안 해외 바이어들에 피혁제품을 공급하던 것에서 벗어나 직접 생산한 가죽으로 만든 명품 가방전문점 ‘벨라 보르사’란 자사 브랜드를 론칭해 명품 가방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벨라보르사는 (주)하나의 최고급 가죽원단을 재단해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여성 핸드백 및 지갑, 남성용 서류가방과 카드지갑,악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벨라 보르사란, 이탈리아어로 ‘아름다운 가방’이란 뜻으로 가죽 본연의 아름다움을 구현한 브랜드의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은 (주)하나 공장에서 가죽원단 직접 만져도 보고,
가죽원단이 생산되는 과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장에는 가방, 지갑, 벨트 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색상의 가죽들이 있었습니다.
가죽원단도 종류별로 있었는데, 벨라보르사는 사피아노 가죽을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양주에 위치한 벨라보르사 매장입니다.
2014년11월 양주시 양주테크노시티 1층에 고유 브랜드 ‘벨라 보르사(Bella Borsa)’를 론칭하였습니다.
벨라보르사의 가방을 구경하고 있는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
악어지갑을 보고 신기해하는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
1996년 양주에서 가죽무역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연매출 3천만달러(약 320억 원)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하나 공장을
견학하면서 우리 주위에 훌륭한 중소기업이 많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