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 데이터경영학과 전국 NCS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지난 6월 27일 개최한 제6회 전국 NCS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에서 데이터경영학과 학생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학생들은 6월 24일부터 27일 4일간 민향숙 교수님, 김태동 교수님과 함께 강의를 진행했다. 24일에는 민향숙 교수님의 실기 실습 강의를 듣고, 25일에는 자율적으로 전산회계운용사 필기문제와 대회 기출문제를 풀며, 김태동 교수님의 바뀐 회계내용 강의를 진행한 후 필기문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6일에는 민향숙 교수님의 실기 실습 강의를 들었으며, 대회 당일인 27일 아침에 강의실에 모여 시험장으로 가기전 마지막으로 삼일 동안 공부했던 것들을 최종적으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합적으로 보니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틀리는 것을 발견하고서 그 부분을 집중해서 오답 정리하고 복습하였다. 4일이라는 시간 동안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숨겨진 많은 노력들이 있었다.
학생들은 강의에서 토론을 통해 어려운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특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한다. 4일간의 강의를 모두 듣고 단체전 입상에 이바지한 경영학과 15학번 류현우 학우는 “시험장에 가보니 문제들은 너무 어려웠지만 그래도 이번 시험 준비를 4일동안 하며 시험이라는 생각에 집중해서 하다보니까 전산회계 문제들에 대해서 평소보다는 더 깊고 많이 알게되었고, 워낙 유익한 수업이라 후배들에게 강력추천하고싶다.” 고 말했다. 또, “경진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자료들이 실제 경진대회보다 많이 쉬운 것 같아 어려운 문제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경진대회 준비기간이 조금 짧았던 것 같다.” 짧았다” 며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면 다음 해는 개인상과 단체상 모두 최우수상을 획득할 것이다”라고 내년에 대한 기대감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