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20 추계학술발표대회

Category
gallery
About This Project

2020년 10월 30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20 추계학술발표대회’에 데이터경영학과 김주헌, 김억환, 김용환, 김태동, 박대근, 이상민, 김효영 교수님과 염다비, 김익준 외 3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2000년 2월 18일에 설립되어, 학술활동 활성화 사업, ICT 관한 표준화 과제 사업, 문허발간 및 정보교환사업, 국제협력 및 대외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학회이다.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산·학·연 협동을 강화하고 인터엣 정보산업에 직접 활용되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알리기 위해 여러 회원들의 학술적 논문과 성공적인 개발 사례, 산업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 등을 매년 춘·추계로 진행되는 학술발표대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대학생 논문/작품 경진대회가 처음으로 진행되었으며, 데이터경영학과의 학생들은 각각 다양한 주제로 학술 발표에 참여하였다. 그 중 ‘염다비’,‘김주완’ 외 3명의 학생들의 ‘한국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를 주제로 한 연구는 ‘우수논문상’을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생들에게 인터넷정보 산업에서 진행되는 인터넷통신과 인터넷보안 등 다양한 형태의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