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2019년 11월 13일 강남 한국IT서비스학회에서 진행된 ‘한국IT서비스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에 데이터경영학과 김억환, 박대근, 이상민, 김효영 교수님과 박원상, 이동희 외 1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2002년 2월 15일에 설립되어, 정보통신부에 등록된 IT서비스 관련 학문 연구단체로서 비즈니스 모델, 프로젝트 관리, IS감리, 비용효과분석, 요소기술지식등 분야의 연구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관련 전문가 및 사업자에게 최신 IT서비스지식과 정보제공을 위한 세미나/포럼 개최, 교육프로그램등 IT산업에서 다양한 연구 및 운영활동을 수행하고있는 학회이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IT서비스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극복해야 할 문제점과 이슈들을 사업주체의 관점과 기업의 관점에서 접근하여 살펴보고, 경영 측면과 기술 측면에서 고찰한 해결방안 및 대책들에 대해 정부, 학계와 산업계의 연구와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토론의 장을 매년 춘.추계로 진행되는 학술대회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대학생 논문/작품 경진대회가 처음으로 진행되었으며, 데이터경영학과의 학생들은 각각 다양한 주제로 포스터 발표에 참여하였다. 그 중 ‘박원상’,‘선종웅’학생의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기반 네트워크 시각화가 조직 내 협업 네트워크의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한 연구는 ‘대학생 대상 우수 논문 및 작품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생들에게 IT서비스 산업에서 진행되는 경영 측면과 기술 측면등 다양한 형태의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