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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15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대학생, 대학원)

작성자
박상우
작성일
2015-08-06 11:01
조회
4135

󰊱 재학생 및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 납부 기간 : 2015. 8. 10. (월) ∼ 8. 21. (금) 09:00 ∼18:00

 □ 납부 방법

    ➀ 가상계좌 납부 : 우리은행
      - 전국 모든 은행의 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 입금시간 : 09:00 ∼ 18:00
      - 등록금을 입금하는 사람이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입금 가능
      - 타 은행 이용 시 송금 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잘못된 계좌번호로 등록금을
       입금하면 다른 학생의 등록이 완료된 것으로 처리되니,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
      - 해당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납부 가능
      - 입금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부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 착오 없이 입금 바람


    ② 신용카드 납부 : 신한카드(추가등록기간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 은행 창구 납부 : 전국 신한은행(ATM 납부불가)
        ※ 신분증, 신용카드 제시 후 대학명 및 납부자 정보(학번 등)제공 납부
      - 이용 시간 : 09:00 ∼ 17:00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 > 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 학생부담 할부수수료(해당 사이트 이용안내 참조)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 자퇴, 휴학 등의 사유로 반환 시 교무처, 각 대학원 교학부의 요청에 의하여 반환(5 ∼ 7일 소요)
     ※ 신용카드납부 제외 : 학점초과자, 분할납부신청자, 특별과정수강자, 계절학기수강자

 

   ➂ 분할 납부
     - 신청 대상 : 경제적 사유로 정상 납부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납부 할 수 없는 학생
     - 신청 기간 : 2015. 8. 10. (월) ∼ 8. 14. (금) 09:00 ∼ 18:00
     - 신청 방법 : 분할납부신청서를 작성하여 재무팀 제출
     - 납부 방법 : 분할 납부자용 고지서 발급(17일부터 발급가능)
     - 납부 기간
       · 1차 : 2015.  8. 17. (월) ∼  8. 28. (금) 09:00 ∼ 18:00 (1/4균등분할기준)
       · 2차 : 2015.  9. 14. (월) ∼  9. 25. (금) 09:00 ∼ 18:00
       · 3차 : 2015. 10. 19. (월) ∼ 10. 30. (금) 09:00 ∼ 18:00
       · 4차 : 2015. 11. 16. (월) ∼ 11. 27. (금) 09:00 ∼ 18:00
     ※분할 신청 시 필독사항
        · 신청서는 반드시 학생과 학부모의 서명이 있어야 함(원본제출)
        · 사유 없이 납부기간 경과횟수 2회 누적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 제한
        · 정부 학자금대출 신청자 신청 제한
        · 분당 : 재무팀(차바이오컴플렉스, B1 105호) / 포천 : 학생처 제출 - 재무팀 발송
        · 신용카드 납부자 분할납부 신청 불가
      
 □ 고지서출력
    ▪출력기간 :  2015. 8. 10. (월) ∼ 8. 21. (금) 09:00 ∼ 20:00

    ▪출력방법

  ○ 방법 1 :「차의과학대학교 학사시스템(https://ecus.cha.ac.kr/」 로그인」→ 「등록금」 →
             「고지서 확인/출력」 → 「고지서출력」

   ▶ 「학사시스템」고지서 출력이 안 되는 경우 처리방법
   ▪ 인터넷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 메뉴→ [인터넷옵션]→ [보안]→ [사용자지정수준]버튼클릭→
      보안설정 팝업화면에서 [Active X 컨트롤 및 플러그인] 항목을 찾아서 하부메뉴 5개 항목을 모두 [사용]으로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하고 다시 로그인하여 고지서를 출력합니다.

   ▪ 등록금 고지서 조회/출력 하단의 고지서 출력이 안될 시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

     IEPageSetupX.exe 설치
      ※ 고지서출력 문의전화 :  031-881-7059 (전산팀)

 
 ④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 익일 12시 이후 학사시스템의「고지서 확인/출력」화면에서 가능
                              (단, 분할납부자 제외)
예)


⑤ 참고 사항
   ▪ 납입금액이 0원(전액 감면 장학생)이라도 등록금 납부 지정 은행 창구에 등록금 고지서 반드시 제출
      (등록 의사 표시)
   ▪ 납입증명서 출력 : 학사시스템 고지서 확인/출력에 납입상태가 완납인 경우 출력 가능


문의전화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팀 (031-881-7046, 7044, 7045)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학생처 (031-850-8927, 8912)
                                      의학전문대학원 (031-881-7065, 7066)
                                      일반대학원 (031-881-7071, 7073)
                                      특수대학원 (031-881-7074, 7072)

   ○ 휴학 및 자퇴 관련 : 교무처 (031-881-7050, 7051)
                                      의학전문대학원 (031-881-7065, 7066)
                                      일반대학원 (031-881-7071, 7073)
                                      특수대학원 (031-881-7074, 7072)

   ○ 카드결제 관련 : 신한카드(1544-7000) 응답시 6번)


 
201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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