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김주헌 교수님, “국제마케팅:환경과 전략(6판)” 개정 출간

SNS 카드뉴스학술대회 및 입상실적뉴스분류되지 않음질의 및 응답

2월 김주헌 교수님, “국제마케팅:환경과 전략(6판)” 개정 출간

김주헌 교수님께서 올해 2월 기존에 있던 국제마케팅[5판] 도서를 새로이 개정하여 “국제마케팅:환경과 전략(6판)”으로 출간하셨습니다. 2000년 8월에 처음 출간된 김주헌 교수님의 국제마케팅 도서는 이후 주기적으로 개정이 되어 왔는데, 지난 5판이 출간되어있던 상태에서 약 5년이란 시간이 경과되어 자연스럽게 이번에 개정을 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이번 6판은 5판과 달리 외형적인 부분에서 하드 커버 대신 소프트 커버를 사용했고, 가독성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하셨으며, 이번 개정을 통하여 내용을 보강하셨다고 합니다.
보강은 통계수치 등을 최신의 자료로 추가하고 기업사례를 최근 것으로 보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고 하셨으며, 책을 읽으면서 유심히 살펴보며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으로는 최근의 글로벌 통상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 전략, 빠르게 늘고 있는 프랜차이즈 형태의 한국기업 해외 진출, 글로벌 온라인 유통경로의 부상과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등을 꼽아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