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교수님의 ‘디지털마케팅’과 ‘모바일 웹 실습’ 강의소개

김재중 교수님의 ‘디지털마케팅’과 ‘모바일 웹 실습’ 강의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2학기에 신설되는 김재중 교수님의 과목을 소개하려 합니다.

최근 급변하는 기술의 발전 시대인 4차 산업시대를 준비하는 시기를 IBCM(IOT, BigData Cloud, Mobile)시대 라고 합니다. 이런 고도화된 사회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포노 사피엔스 시대(Phono sapiens)’ 라고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시대의 삶이 바뀌어 가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미래를 준비하는 시장의 마케터들은 어떤 자세로 이 시대를 준비해야 할까요? 이렇게 빠르게 급변하는 시기에 적용하는 사업전략 접근방식을 SIMFUSY(Simple Funny Easy) 라고 합니다.

디지털마케팅모바일 웹 실습 이 두 과목은 최근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마케팅 플랫폼과 디지털에 최적화된 Brand Journalism 기법 등 온라인의 기본 마케팅에 대한 이해 및 전략도출을 이론적으로 배우고, 이에 대한 실습으로 SIMFUSY 방법론을 통해 플랫폼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1) 디지털 마케팅

  • 초기 이론 학습 및 이를 통한 실습 과제 도출을 하여 웹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으로 진행
  • 온라인마케팅의 기본 개념, 전략수립, 실행 관련 이론적 학습과 이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수립 관련 실습 발표(Brand Journalism, AISAS Communication Model, SimFusy Trend 등)
  • 조별 과제 선정 및 발표, 발표자료는 온라인 매체 통해 발표(OBS, Youtube 활용)


2)
모바일 웹 실습

  • 워드프레스 제작 실습 과목으로 개인별 Personal Marketing Site를 만드는 수업으로 진행(2학점)
  • 개인 미디어 플랫폼 실습 제작 수업
  • 글로벌 CMS Tool 인 워드프레스를 통한 반응형 웹(모바일 중심) 제작 실습 수업으로 Personal Branding 모바일 웹(홈페이지)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