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정보학회에서 개최한 2020 추계학술 발표대회 참석

한국인터넷정보학회에서 개최한 2020 추계학술 발표대회 참석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2020년 10월 30일(금)부터 10월 31일(토)까지 이틀에 걸쳐서 한국인터넷정보학회에서 개최한 추계학술 발표대회가  진행되었고, 데이터경영학과 김주헌, 김억환, 김용환, 김태동, 박대근, 이상민, 김효영 교수님과 염다비, 김익준 외 30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2000년 2월 18일에 설립되어, 학술활동 활성화 사업, ICT 관한 표준화 과제 사업, 문허발간 및 정보교환사업, 국제협력 및 대외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학회이다.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산·학·연 협동을 강화하고 인터엣 정보산업에 직접 활용되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알리기 위해 여러 회원들의 학술적 논문과 성공적인 개발 사례, 산업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 등을 매년 춘·추계로 진행되는 학술발표대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학회 첫째날(10월 30일) 이뤄진 시상식에서 ‘염다비’,‘김주완’ 외 3명의 학생들의 ‘한국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를 주제로 한 연구는 ‘우수논문상’을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생들에게 인터넷정보 산업에서 진행되는 인터넷통신과 인터넷보안 등 다양한 형태의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