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영사례개발대회 개최

2019 경영사례개발대회 개최

2019년 11월 21일 목요일에 진행된 2019학년도 경영사례개발대회에 데이터경영학과 김주헌, 박대근, 김태동, 이희정, 김억환, 김효영 교수님과 데이터경영학과의 많은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경영사례개발대회는 2015년 2학기부터 진행이 된 학과의 규모와 전통이 있는 행사 중 하나이다.
3명 이상의 학생으로 구성된 총 11개 팀이 제안서를 제출하였고, 그 중 7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연구의 결과를 열정적으로 발표하였다.
본선 진출 팀은 문희원, 김익준, 전예림, 최민정 학우가 포함된 음오아예팀, 김경수, 김동규, 박혜원 학우가 포함된 스완팀, 유강현, 오성경, 관혜영, 남재현, 이영인 학우가 포함된 보산오남매팀, 김현준, 윤면진, 박상훈 학우가 포함된 어쩌다난임팀 외 3팀이 발표를 진행하였다.
사회는 데이터경영학과 제 8대 학생회장인 박원상 학우가 진행하였고 약 2시간의 진행 시간에 맞춰서 총 7개 팀의 본선 발표자들이 10분이라는 시간에 한정되어 발표를 진행하였다.
결과는 1등은 마켓 컬리의 경영 전략과 데이터 활용 사례 분석을 주제로 발표한 선종웅, 윤관, 김지유, 김효빈, 임다원 학우가 포함된 알차다 팀이 수상을 하였고,
2등은 인구절벽시대 SNS 기반분석을 통한 난임 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을 주제로 발표한 김현준, 박상훈, 윤면진 학우가 포함된 어쩌다난임 팀이 수상을 하였으며,
공동 3등으로는 야 놀자의 숙박시설 예약 어플리케이션 사례 분석을 주제로 발표한 양수정, 이길원, 이현구, 신의섭 학우가 포함된 야경 팀, 마이다스 아이티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새로운 공학 솔루션 및 기업경영 사례를 주제로 발표한 김경수, 김동규, 박혜원 학생이 포함된 스완팀이 수상의 영광을 만끽하게 되었다.
이 후 진행된 학생회에서 주관한 경영사례개발대회 회식에 많은 교수님들과 학우 분들이 참여하여 만찬을 즐겼으며, 시상식 진행 및 추첨 번호 뽑기를 통한 상품 전달식 등의 이벤트를 즐기면서 알찬 마무리를 하게 되었다.